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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은 여행 가이드북 형태의 ‘지역검색’을 오픈했는데, 지역성 키워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검색량, 클릭률 등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여행과 관련해 검색 빈도가 높은 ‘코스 추천’ 정보까지 자동으로 추출해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새로워진 ‘지역 검색’을 선보인다.
또한, 사용자의 검색 의도 분석을 통해 ‘인기 테마’, ‘가볼만한곳’, ‘맛집’ 등과 같은 추천 정보 제공으로 인해 정보탐색시간은 오히려 34% 가량 낮아져, 좁은 모바일 화면에서의 검색 편의성을 더욱 높인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지역 관련한 질의의 주요 관심사인 ‘가볼만한곳’과 ‘여행 코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방식을 더욱 정교화해, 이용자들이 각종 문서에 올린 여행 코스를 자동으로 추출한 뒤 여행자의 상황에 따른 ‘코스 추천’ 정보까지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제공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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