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네이버(035420)는 지식백과에 바다낚시 정보를 추가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문적인 낚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낚시 도서 전문 출판사인 ‘예조원’과 제휴를 맺고 예조원이 보유한 낚시 명인 평산 송귀섭을 비롯해 다양한 전문가들이 집필한 신뢰도 높은 낚시 정보를 지식백과에 반영했다.
네이버는 필수적인 도구의 선택, 낚시터 선정 및 포인트 찾는 방법, 바다낚시용 미끼의 분류 등의 실용적인 낚시 정보를 이미지 자료와 함께 제공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낚시 도중 발생하는 뜻밖의 일들’, ‘낚시 실전에 유용한 팁’, ‘바다물고기의 입질 형태’ 등 구체적인 사례와 방법도 소개한다.
김종환 네이버 사전&DB 실장은 “이번 지식백과 낚시 정보 강화를 통해 이용자들은 붕어, 루어낚시에 이어 바다낚시 정보까지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찾고자 하는 전문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식백과 DB를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PER 40배도 괜찮아'..성장성에 베팅하는 외국인☞네이버-문화부, 가을맞이 문화 콘텐츠 특별 페이지 오픈☞네이버, 미래부 권고안 수용..검색개방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