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콩은 동서양을 연결하는 허브이자 아시아 대표 관광도시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에게는 해외 사업의 중장기적 성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bhc치킨은 이번 홍콩 2호점에 해외 경쟁력을 증명하는 중책을 맡긴다는 계획이다.
bhc 플라자 2000점은 유명 쇼핑몰 타임스퀘어 등이 위치한 홍콩섬 최대 쇼핑 번화가에 자리했다.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아 집객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315㎡(95평) 규모 매장에 총 106석 규모를 갖췄으며 다이닝 스타일로 운영된다.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다.
‘뿌링클’ 등 bhc치킨의 대표 치킨 메뉴뿐만 아니라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제공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2018년 ‘몽콕’에 홍콩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bhc치킨은 현지인뿐 아니라 홍콩을 찾는 해외 관광객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타 치킨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색다른 맛을 지닌 뿌링클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bhc치킨은 K치킨의 인기와 명성이 계속될 수 있도록 아시아뿐 아니라 미국을 포함한 북미 지역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은 2018년 동남아 진출을 위한 테스트베드로 홍콩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현지 기업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싱가포르 3개점, 말레이시아 6개점, 태국 2개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홍콩 2호점은 동남아 내 12번째 매장이며 미국 LA 파머스마켓점을 포함해 총 5개국, 13개 해외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