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창 삼성생명 사장은 12일 상장 기념 기자간담회를 갖고 "해외IR을 통해 고객에 대한 관리가 아직 미흡함을 느꼈다"며 "회사 손익의 원천인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유지율(13회차) 90% 달성을 목표로 전사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13회차 유지율은 보험계약을 1년 이상 유지하는 비율로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척도로 볼 수 있다. 삼성생명의 현재 유지율은 83%다.
삼성생명은 이를 위해 권상열 개인영업본부장 등 본부장급을 위원으로 한 전사 차원의 TF를 구성해 후속조치를 진행할 방침이다.
삼성생명은 상장 첫날 외국인의 매도가 급증한 것에 대해 단기적인 현상일 뿐 하루이틀 정도만 안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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