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로레알도 11월부터…화장품 가격 '인상 행렬'

LG생건, 11월 숨·오휘 등 일부 품목 4~5% 인상
로레알도 랑콤·키엘 등 11월부터 가격 인상 예정
수입화장품 8월부터 인상…"원자재값 상승 여파"
  • 등록 2023-10-31 오전 10:35:46

    수정 2023-10-31 오전 10:39:45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원자재 가격 상승이 이어지면서 화장품 업계도 잇달아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샤넬과 맥 등 해외 화장품 업체들이 가격 인상을 발표한 가운데 아모레퍼시픽(090430)LG생활건강(051900) 등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도 끝내 가격을 올리는 모습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오는 11월1일부터 숨과 오휘, 빌리프, 더페이스샵 등 일부 품목 가격을 평균 4~5% 인상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숨 ‘시크릿 에센스 EX’ 100ml 가격이 9만5000원에서 10만원으로 5.3% 오른다.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2종 기획상품은 14만원에서 14만5000원으로 3.6% 인상되고, 빌리프 ‘아쿠아밤 비타워터크림’ 50ml는 5만5000원에서 5만8000원으로 5.5% 인상된다.

오휘 프라임 어드밴서. (사진=LG생건 홈페이지)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환율 변동 등으로 인해 주요 원부자재 가격이 지속 상승했다”며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진설크림(사진=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진설’ 라인을 지난 9월 리뉴얼했는데, 대표품목인 진설크림 60ml 가격을 47만원에서 52만원으로 10.6% 올렸다. 아모레퍼시픽은 단순 가격 인상이 아닌 제품 리뉴얼 영향이라는 설명이다.

이밖에 로레알도 다음 달 1일부터 랑콤과 키엘, 비오템, 입생로랑 등의 가격을 인상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흐름은 화장품 업계 전반의 실적 부진이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국내 화장품 업계는 한때 큰 비중을 차지했던 중국 매출이 좀처럼 회복되지 않아 실적 부진이 계속되는 모습이다.

이날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면세와 중국시장 매출 감소 여파로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2.7% 줄어든 28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5.7% 줄어든 9633억원을 나타냈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의존도를 줄이고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을 중심으로 유통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 모델을 시도하는 등 글로벌 사업지형 재편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6일 LG생활건강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32.4% 감소한 1285억원으로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6.6%와 28.3%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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