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더블하트, ‘엄마 걱정하지 마요’ 앤어워드 본상

출산 앞둔 엄마들 불안심리 표현한 광고로 소비자들 공감 이끌어
  • 등록 2020-01-21 오전 10:50:06

    수정 2020-01-21 오전 10:50:06

(사진=유한킴벌리)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유한킴벌리의 육아용품 브랜드 더블하트의 ‘엄마 걱정하지 마요’ 디지털 광고가 제13회 앤어워드 라이프 스타일부문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더블하트는 2010년 국내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한 이래 모유실감 젖병, 노리개 젖꼭지, 세정제, 스킨케어 등을 판매하는 육아용품 전문 브랜드다.

앤어워드 수상작인 ‘엄마 걱정하지 마요’편은 행복한 육아의 모습에 초점을 맞추는 기존 광고와 달리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불안과 걱정에 주목했다. 산모의 ‘현실’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임신 초기·중기·말기에 겪는 다양한 상황 속 산모의 걱정을 내레이션으로 표현,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까?’라는 산모들의 걱정과 불안을 ‘아이에게 엄마는 그 자체로 이미 완벽합니다’라는 메시지로 엄마와 뱃속의 아기 두 마음이 하나로 됨을 의미하는 ‘더블하트’ 브랜드의 마음을 담아냈다.

해당 디지털 광고는 300만 이상의 영상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3500건 이상의 댓글과 2만 6000건 이상의 소비자 반응을 이끌었다. 더블하트 관계자는 “엄마와 아이 두 마음의 하나됨을 의미하는 ‘더블하트’ 브랜드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한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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