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올여름 '왕맥'으로 '치맥' 아성 도전한다

  • 등록 2016-06-13 오전 11:03:48

    수정 2016-06-13 오전 11:03:48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집에서 가볍게 맥주를 즐기는 ‘홈술’ 트렌드가 확대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097950)은 ‘비비고 왕교자’를 앞세워 ‘치맥’(치킨+맥주)의 아성에 도전한다.

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면서 간단한 안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왕맥’(비비고 왕교자+맥주)이라는 새로운 안주 문화를 정착시켜 매출을 극대화하겠다는 것.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TV광고 론칭,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맥주 최대 성수기인 여름철 맥주 안주 마케팅을 통해 신규 수요 창출 및 시장 확대에 주력해 9월부터 시작되는 만두 시즌 매출 성장세로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14일 방송인 전현무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을 모델로 한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의 환상궁합’ TV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바삭한 왕교자에 시원한 맥주! 끝이죠 끝!”, ‘궁합이 너무 좋아’, ‘한국의 음식궁합 중에 독특한 게 하나 있어요. 바로 왕맥이죠’ 등의 표현을 통해 맥주 안주와 잘 어울리는 비비고 왕교자를 소개하는 데 집중한다.

현장에서도 ‘비비고 왕교자와 맥주의 환상궁합’ 메시지를 전파하고 비비고 왕교자 시식 및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비비고 레스토랑에서는 ‘왕맥 세트’를 할인 판매하고 비비고 왕교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왕맥’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지난해 여름철 ‘왕맥’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본 바 있다. 비비고 왕교자의 지난해 여름철(6월~8월) 월평균 매출은 6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배 이상 늘었다.

한편, 비비고 왕교자는 출시 30개월 만에 누적매출 1500억원을 돌파했다. 누적 판매량은 5000만봉으로 국민 1인당 비비고 왕교자 1봉을 먹은 셈이다.



▶ 관련기사 ◀
☞CJ제일제당, 박준우 셰프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 성료
☞CJ제일제당, '햇반 컵반' 냉장 신제품..편의점 공략 강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워터밤 여신
  • 생각에 잠긴 손웅정 감독
  • 숨은 타투 포착
  • 손예진 청순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