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2분기 외형·내실, 두마리 토기잡았다"(상보)

전년 동기比 영업익 12.8%↑..매출 26.7% ↑
  • 등록 2011-08-04 오후 3:46:28

    수정 2011-08-04 오후 3:47:07

[이데일리 문정태 기자] CJ오쇼핑이 올해 2분기에 외형적인 성장과 내실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CJ오쇼핑(035760)은 올해 지난 분기 영업이익이 347억21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8%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7% 늘어난 2163억8400만원을, 당기순이익은 51% 증가한 237억7900만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실적에 대해 회사는 "영업이익은 인터넷 부문의 성장 및 운영 비용 효율화로 인해 증가했다"며 "순이익은 영업외비용 감소로 지난해에 비해 50% 이상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매출은 의류, 언더웨어 등 유형상품의 판매 호조와 함께 지난해에 비해 100% 이상 신장률을 보인 인터넷 부문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증가한 것이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하지만, 지난 1분기에 비해서는 다소 실적이 좋지 않은 면도 보였다. 매출은 1분기에 비해 8.0%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4%, 4.9%씩 감소했다.

▶ 관련기사 ◀ ☞CJ오쇼핑, 2Q 영업익 347억..전년비 13%↑ ☞CJ헬로비전, 우선주 1주당 68원 현금배당 ☞CJ오쇼핑, 국내외 모두 앞서간다..매수- 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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