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미국 코너스톤 커뮤니티뱅크(Cornerstone Community Bank)에 금융 거래 시 해킹으로 인한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보안 브라우저 `AOS 시큐어 브라우저`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AOS 안티 키로거`를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제품은 안철수연구소가 2010년부터 세계적인 정보보안기업인 세이프넷과 협력해 만든 것이다. 세이프넷의 보안 토큰 장비인 `e토큰`과 안철수연구소의 AOS 솔루션을 통합해 USB 형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AOS 시큐어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USB 형태인 e토큰을 PC에 꽂으면 인터넷 뱅킹이 자동으로 시작돼 사용자의 인터넷 뱅킹 전 과정을 악성코드와 해킹으로부터 보호한다. AOS 안티 키로거는 키보드로 입력되는 비밀번호나 계좌이체번호 등 중요 정보를 중간에 가로채는 해킹을 막는다.
이번 AOS 솔루션 공급으로 안철수연구소는 북미 금융시장에 처음 진출하게 됐으며 미국의 보수적이고 까다로운 제품 테스트를 통과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이번 AOS 솔루션 공급은 한국과 차이가 있는 북미지역의 인터넷뱅킹 환경을 고려해 세계적인 보안 전문기업 간 협력이 이뤄진 좋은 사례"라며 "향후 북미지역 진출의 물꼬를 트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마감]코스닥 약세..안철수 한마디에 관련주 급전직하
☞안철수 한마디에..정치테마株 희비 엇갈려
☞안철수硏, 수주 1천억 돌파..주가 10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