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종합 가전 브랜드 TCL은 ‘TCL 4K QLED PRO 로컬 디밍 TV C655 Pro’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신제품은 퀀텀닷(Quantum Dot) 기술이 적용되어 10억 가지 이상의 생생하고 정밀한 색상을 선보인다. 또한 100개 이상의 로컬 디밍 존(Local Dimming Zones)를 가지고 있어 명암비와 디테일 표현에서 더욱 뛰어난 성능을 가졌다.
TCL 4K QLED PRO 로컬 디밍 TV C655 Pro 시리즈인 경우 AiPQ Pro 프로세서를 통해 현실 세계의 모든 디테일을 포착하고, AI-Clarity, AI-Colour, AI-Motion 등의 AI 기술을 적용해 최적화된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25% 밝기 향상으로 더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며, 플리커 프리와 낮은 청색광, 주변 톤, 자연광 최적화 등의 아이케어 기능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사운드 부분에서도 혁신을 더했다. ONKYO의 2.1채널 50W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을 통합해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DTS Virtual:X와 Dolby Atmos를 지원해 극장 같은 몰입형 사운드를 구현한다. 게임 마스터 기능과 120Hz 게임 가속기로 게임 플레이 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에 게임 플레이와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또한 슬림하고 우아한 유니 바디 디자인을 통해 세련된 인테리어 효과를 제공하며, 다양한 스마트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다양한 스마트 기능과 HDMI 2.1, USB-C 포트를 통해 여러 기기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하며 스마트 허브와 음성 제어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TCL 업계 관계자는 “최신 모델 TCL 4K QLED PRO 로컬 디밍 TV C655 Pro 시리즈는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기능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니 소비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아울러 이번 출시와 함께 다양한 각종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