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노병용 롯데마트(롯데쇼핑(023530)) 대표이사는 지난 24일 2박3일 일정으로 중국 방문길에 올랐다.
현재 롯데마트는 마크로를 쾌적한 쇼핑공간을 앞세운 ‘한국형 대형마트’의 개념을 도입해 새로운 변신을 모색중이다.
8개점 중 가운데 신규점으로 오픈한 왕징점(마크로 출점 계획 점포)과 서다오커우점, 청원먼점은 새로운 리뉴얼을 통해 롯데마트로 상호를 변경했다.
노 대표가 이처럼 중국 등 해외사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현재 국내에서 마트 시장 점유율을 따지는 것은 몇 년만 지나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국내 대형마트 시장은 포화상태로 이뤄져 외형이 아닌 점포당 효율이 중요하다는 것이 노 대표의 지론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10월 네덜란드계 인도네시아 대형마트 체인 ‘마크로’19개점을 인수하고 인도네시아 유통시장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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