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는 2일 메타버스 구축 및 운영 솔루션인 ‘메타팟’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네이버 기술력과 파트너 협업을 극대화한 종합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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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제트 등 전문 파트너들과 메타버스 서비스 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 기업 간 시너지를 발휘해 특화 솔루션인 메타팟을 다른 기업에 도입하고 네이버의 디지털 전환 성공 노하우를 전파하는 취지다.
고객들은 원하는 가상 세계를 비즈니스에 맞춰 적용할 수 있다. 메타팟 솔루션을 활용하는 고객사는 네이버 예약, 광고와 같은 마케팅 서비스도 지원받는다. ‘네이버 예약’을 활용하면 온라인 기반으로 편리한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홍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네이버 광고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메타버스에서 단기간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하는 고객사에게 적합하다. 기업, 병원, 학교 등 분야에 관계없이 컨퍼런스, 세미나, 사내 면접, 교육, 취업 박람회, 지역 축제, 팬미팅 등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구현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22 한국어 AI 경진대회(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주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파트너사인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과 협업도 추진 중이다. 이번 달 본선을 거쳐 내달 9일 시상식이 이뤄진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언택트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하면서 산업 전반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필수”라며 “네이버의 기술력과 다양한 파트너사 협업을 통해 고객 필요에 맞는 토탈 메타버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