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글로벌 체외진단 선도기업 수젠텍(253840)이 펨테크 사업 확대를 위한 효과적인 시장 공략을 위해 슈얼리즈 앱을 새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슈얼리즈는 배란 여부를 확인할 뿐 아니라, 여성호르몬 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배란테스트기 판독 △기분증상관리(생리 시기의 증상 통계 확인) △생리주기관리 △AI 슈리(생리 주기와 그날의 기분·증상을 기반으로 오늘의 상태 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수젠텍은 최근 여성의 생리주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강화하며 슈얼리즈로 앱을 새로 출시했다. 이 앱은 여성의 배란 상태를 검사결과를 모바일앱으로 촬영하여 정확히 확인하고, 앱을 통해 사용자의 생리 주기를 예측 및 다양하게 변화하는 호르몬 상태를 패턴으로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배란테스트기를 연동하면 5분만에 정확한 배란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생리주기와 그날의 기분, 증상을 입력하면 AI슈리가 오늘의 상태를 진단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슈얼리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체외진단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앱으로, 수젠텍의 슈얼리 배란체크 플러스M 제품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유통 제품 중 테스트 스틱을 촬영하는 방식의 소수제품이 있지만 국내에서 생산하여 체외진단 의료기기 정식 인증을 받은 앱은 슈얼리즈가 유일하다.
슈얼리즈 앱 운영팀장은 “최근 펨테크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더 빠르고 더 정확한 여성호르몬 진단 니즈가 증가하고 있으나 신뢰성 높은 제품은 많지 않다”라며, “슈얼리즈는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열정을 아낌없이 쏟아내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슈얼리는 Sure(확실한)+Early(빠른)의 합성어로, 2014년부터 임신테스트기, 배란테스트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FDA승인된 디지털 판독 방식의 제품과 모바일 앱을 연동해 여성호르몬을 진단하는 당사의 슈얼리 스마트 제품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슈얼리 제품은 올리브영과 슈얼리 공식 쇼핑몰 및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