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모닝 E-카탈로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등록 2011-12-08 오후 3:33:19

    수정 2011-12-08 오후 3:33:19

[이데일리 정병준 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개성 넘치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넓혀가고 있다.

기아차는 모닝(수출명: 피칸토)의 `E-카탈로그 애플리케이션`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12 iF 디자인상`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기아차는 지난달에도 모닝이 제품 디자인의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이 분야에서 지난해 BMW의 브랜드 E-매거진이 수상한 적은 있지만, 단일 차종의 애플리케이션으로는 기아차 모닝의 수상이 처음이다.
▲ 모닝 E-카달로그.(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아울러 기아차는 이달 신형 프라이드(수출명: 리오)의 E-카탈로그를 앱스토어에 등재하는 등 향후 출시하는 신차들의 E-카탈로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호작용이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수단을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F 디자인상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주관 하에 1954년부터 매년 제품, 포장,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네 부문으로 나눠 각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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