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 5관왕 수상

퍼포먼스, 통합마케팅, 테크·솔루션, 프로모션, 글로벌캠페인 등서 수상
  • 등록 2022-12-09 오후 2:11:16

    수정 2022-12-09 오후 2:11:16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CJ ENM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에서 대상 1개,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1개를 수상하며 5관왕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은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워드’를 통합해 올해 첫개최되는 시상식이다. 총 300여점의 디지털 광고 작품들이 출품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메조미디어는 크리에이티브 분야를 제외한 전 분야에서 수상했다.

리치앤코의 ‘굿리치’ 캠페인은 퍼포먼스(앱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기 집행 매체의 고도화 및 최적화를 통해 신규회원 모객 및 앱내 활동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회원가입과 신규DB를 크게 개선했다. 특히 성과 분석을 통한 효율 관리를 위해 글로벌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와 파이썬을 사용해 타겟 분석 정확도를 높였다.

테크/솔루션(애드테크) 부문 금상을 수상한 메조미디어의 ‘S-plus’는 원스톱 모바일 통합 광고 솔루션이다. 캠페인 집행부터 애드네트워크 매체 관리, DSP/SSP 플랫폼 거래, 정산 등 하나의 솔루션에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단일화된 시스템 환경을 제공한다.

이노바인코리아의 ‘비움마스크’ 캠페인은 통합마케팅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마스크 시장 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판매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기획된 IMC 캠페인이다. 디지털 미디어와 TV, IPTV를 조합하여 캠페인을 운영했고,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하여 판매량을 극대화했다. 그 결과, 캠페인 기간 동안 ROAS는 최대 1036%를 기록했고, 포털사이트 검색량은 타 브랜드 대비 20% 이상 높게 유지됐다.

로레알코리아 ‘비오템 워터러버’ 캠페인은 마케팅/캠페인(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팝업스토어, 세일즈 채널 활용 등을 통해 친환경 제품 브랜딩과 세일즈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했다. 바이럴, 세일즈 프로모션 등 단계별 캠페인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코어 타겟 도달률 증대와 제품 구매율 모두에서 플랜 KPI 대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별(글로벌 캠페인) 부문 동상을 수상한 웹젠의 ‘R2M: 중연전화’ 사전 론칭 캠페인은 대만, 홍콩, 마카오를 아우르는 중화권에서의 론칭을 위해 기획됐다. 현지에서 인기 있는 국내 셀럽을 광고 모델로 선정, 모델을 활용한 영상 크리에이티브를 기획 제작해 브랜드 인지도와 서비스 초반 이용자 확보에 주력했다. 게임 출시 후 빠르게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인기순위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성학 메조미디어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 광고 전문가들로부터 메조미디어가 지닌 전문성,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에 맞춰 끊임없는 혁신과 역량 강화로 고객사와 파트너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캠페인 성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