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구속영장 사면초가? 김광진·이재명 '강경' 재천명

  • 등록 2014-08-13 오후 12:23:00

    수정 2014-08-14 오후 4:55:21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보수논객’ 변희재 한국인터넷미디어협회 대표가 사면초가의 상황에 빠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남부지법은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이 제기한 명예훼손 소송의 피고인 변희재 씨가 지난 7월17일에 이어 이달 11일도 판결 선고기일에 불출석하자 “도망칠 우려가 있다”며 12일 변희재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소식에 김광진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위터에 “민형사 모두 절대 취하도 합의도 조정도 선처도 없음을 명백히 밝힌다”라는 글과 함께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관련 기사를 링크했다.

앞서 변희재 대표는 김광진 의원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아버지가 하는 사업에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의혹이 있다’는 내용의 기사를 SNS에 올려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됐다.

안현수와 관련해 이미 악연이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도 가만있지 않았다.

이재명 시장은 트위터를 통해 “제가 변희재 씨 형사 고소한 사건은 서울서부지검으로 이송돼 계속 수사 중이고 2억원을 청구한 민사소송은 법원에서 재판이 진행 중”이라며 “제 사전에는 적당히 흐지부지는 없다. 그래야 꼬리를 잡아도 몸통을 흔들 수 있다”고 못 박았다.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끝까지 이어나가겠다는 뜻을 명확히 한 것이다.

이재명 시장과 변희재 대표는 지난 2월 소치 동계올림픽 당시 안현수 선수의 러시아 귀화 문제로 설전을 벌였다.

당시 변희재 대표가 트위터에 “푸틴이 페이스북에 러시아 국기를 들고 있는 안현수 사진으로 메인을 장식했다. 안현수를 러시아로 쫓아낸 이재명 성남시장 등 매국노들을 처단해야 한다”는 글을 올렸다.

이에 이재명 시장은 “잘못된 정보로 트윗글, 게시판 블로그 댓글 쓰신 분들 삭제 바람. 전부 채증 고발 예정. 단 변희재 씨는 삭제할 필요 없음”이라며 추후 법적대응을 시사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 '구속영장' 변희재 트위터 사과, 김용민은 "앞날 파란만장해 보인다" 일침
☞ 이번엔 경산 살인사건, 슈퍼마켓 주차장서 괴한의 흉기에 30대男 숨져
☞ 8월13일은 세계 왼손잡이의 날, '韓인구 5%' 왼손 쓰면 무엇이 좋아지나?
☞ 아이폰6 출시일 관심고조, 9월 중순 유력시..'3화면' 갤럭시노트4와 시간차는?
☞ 김희경 앵커, 교황 시복식 진행자 발탁 소식에 "벅찬 마음으로 감사 기도"
☞ 변희재 대표 `구속영장 발부` 해명.."실무진의 착각"
☞ 변희재, 안철수 사퇴 관련 "호남 시멘트표 무너뜨린 업적"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완벽 몸매' 화사의 유혹
  • 바이든, 아기를 '왕~'
  • 벤틀리의 귀환
  • 방부제 미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