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되는 웍스 전동드릴세트는 12V 충전식 해머드릴, 수 공구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추가 구성 패키지에는 플렉시블 비트, 볼트리무버 세트, 정밀 수 공구 세트 등이 있다.
웍스 12V 해머드릴은 강력한 드릴링 능력과 우수한 내구성을 갖춘 고품질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탈리아 디자이너가 고안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며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의 무리를 최소화했다.
또 작업 환경에 따라 18단계 토크와 다양한 속도로 조절할 수 있다. 3 in 1(나사 작업, 드릴링 작업, 해머 드릴링 작업) 기능으로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이와함께 4중 스마트 보호 시스템(과전류·과전압·과열·과충전 보호)이 적용된 삼성 SDI 배터리를 탑재해 강한 출력과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이외에도 24종의 비트로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며 △LED 조명등 탑재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 탑재 △C타입 충전단자로 간편한 충전 방식 등을 자랑한다.
플렉시블 비트, 볼트리무버 세트, 정밀 수공구 세트는 추가 구성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총 길이 27cm인 ‘플렉시블 비트’는 좁고 구석진 곳, 시야 확보가 어려운 곳에서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으며 비트 장착부 자석 체결로 비트 분실을 줄이고 편리하게 비트를 꽂고 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자유로운 13개 관절로 S자, U자, L자 등의 형태로 만들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마모된 나사, 볼트 제거를 할 수 있는 ‘볼트리무버 세트’는 다양한 볼트 사이즈(1·2·3)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정교한 나사산의 가공으로 망가진 볼트, 피스 제거에 탁월하다.
웍스 관계자는 “이번에 국내에서 선보이게 된 웍스 전동공구 신제품은 국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오랜 시간 연구해 온 결과물이다”며 “먼저 해외에서 인정받은 웍스 전동공구는 성능과 안전성을 앞세워 국내 전동공구 시장의 넘버원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웍스는 글로벌 기업 포지텍(Positec Tool Corporation)의 공구브랜드다. 1994년 설립해 27개 국가에 공구를 수출하며 전 세계적으로 뻗어 나가고 있다. ‘품질은 기본, 혁신은 필수’를 기조로 미국, 호주, 이탈리아에서 세계주요국 연구·개발(R&D) 센터와 디자인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14개 지사를 설립했다.
특히 전문화된 생산시설과 R&D센터를 바탕으로 연구개발인력만 400여 명이며 전 세계 특허 5500여 종을 보유하고 있다.
웍스의 신제품은 홈쇼핑,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2021년에는 웍스 전동드릴, 드라이버 등 100여 가지 품목을 추가 론칭할 예정이다. 웍스의 혁신 기술을 담은 제품 라인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