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완 매일홀딩스 회장은 지난 17일 전라북도 고창군 소재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에서 매일유업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며 이같이 말했다. 유가공 회사로 시작해 식자재유통, 외식서비스, 가정간편식(HMR)서비스로 매일유업의 사업 저변을 넓히겠다는 뜻도 함께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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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년을 담다, 매일을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김정완 회장의 창립 기념사로 시작했다. 김선희 매일유업 대표이사가 미래를 향한 다짐을 했고, 매일유업 사사총서를 소개하는 영상과 퍼포머스, 기념 전시관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 김회장은 “매일유업과 상하농원 그리고 관계사들이 전사적인 시너지를 높여 앞으로도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고 선도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로 나아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매일유업은 창립 50주년 기념사업의 하나로 회사의 역사를 담은 책을 발간하고 전시관도 열었다.
‘매일50’은 매일유업의 50년사를 담은 책으로 10년의 세월을 한권씩 총 5권으로 엮었다. 당대 시대 상황과 한국 낙농·유가공 역사도 함께 가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하농원에는 ‘매일유업 1969~2019’ 아카이브 전시관을 열었다. 지난 50년간 축적된 사료 연구를 통해 한국 산업 경제사와 낙농사를 사진과 영상으로 꾸민 장소다. 일반인들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매일유업은 1969년 한국낙농가공주식회사로 출범했다. 유가공 사업 기술력을 바탕으로 외식서비스, 식자재 유통사업, 농어촌 테마파크인 상하농원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최근에는 성인영양식, 가정간편식, 등 새로운 카테고리에 진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