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와 제휴를 맺고 YG의 신인 남자 그룹 ‘위너(WINNER)’를 소재로 만든 스마트폰 홈스크린 ‘위너 버즈테마’를 28일 출시했다.
위너 버즈테마는 지난 25일 YG의 신인 남자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WHO IS NEXT : WIN(이하 WIN)’의 최종 승자인 A팀(강승윤, 송민호, 김진우, 이승훈, 남태현) 관련 소재로 만들어진 ‘버즈런처’ 전용 홈스크린이다.
이 테마는 WIN 최종 승자이며 앞으로 그룹 ‘위너’로 활동할 강승윤, 송민호, 김진우, 이승훈, 남태현의 배경화면과 미공개 현장 스케치, 배틀 동영상, 위너 팬카페와 페이스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콘으로 구성됐다. 구글 플레이에서 ‘위너 버즈테마’를 무료로 다운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버즈런처는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런처로 출시 약 4개월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 관련기사 ◀☞다음,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2 11월14일부터 연재☞CJ-다음-만화영상진흥원,<온라인 만화 공모전>공동주최☞미래부 '인터넷 매시업캠프' 대상에 '네이처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