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페이스북도 아니고 트위터와 손잡은 이유`

다음 SNS `요즘` 경쟁서비스인 트위터와 제휴
`미디어적인 성격 강화` SNS 개편 전략 따라
  • 등록 2011-01-18 오후 2:29:59

    수정 2011-01-18 오후 2:56:02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요즘`을 서비스하고 있는 포털 다음(035720)이 왜 경쟁서비스인 `트위터`와 손을 잡았을까. 또 페이스북이 아닌 트위터를 선택했을까.   다음이 18일 트위터와 제휴를 맺고 트위터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하자 업계에서 제기되는 의문이다. 

트위터는 최대 140자까지 입력할 수 있는 단문 블로그 서비스로, 다음의 `요즘` 서비스와 유사해 `요즘` 서비스가 피해를 볼 수도 있다. 게다가 최근 국내 인터넷업체들은 SNS 전략을 펼칠 때 트위터보다는 페이스북을 주목하는 분위기다.

다음이 트위터와 손잡고 서비스 연동에 나선 것은 다음이 현재 SNS 전략을 마련하고 있고, 이에 따라 `요즘`서비스도 개편한다는 방침과 맞물린 것으로 풀이된다.

다음은 카페와 `아고라` 등 커뮤니티 요소를 가미한 SNS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신종섭 SNS·동영상본부장은 "게시판과 커뮤니티 등에서 토론하는 등의 개념을 SNS에 접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곧 SNS를 통해 다양한 토론과 의견교환 등이 이뤄질 수 하겠다는 의미다. 이는 사회적 이슈 전달과 토론의 역할을 하고 있는 트위터의 성격과도 비슷하다.   이같은 SNS 전략을 감안하면 `트위터`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또한 다음은 트위터와 비슷한 형태의 `요즘`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할 계획이다. 따라서 트위터와 서비스 중복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다음 관계자는 "트위터는 미디어 요소가 가미된 SNS"라며 "다음의 SNS 전략과 잘 맞는다"고 말했다.   ▶Digital쇼룸 소셜네트워킹 관련 동영상 보기◀ ☞ 소셜 마케팅, 삼성전자는 이렇게 했다`코카콜라는 왜 페이스북 마케팅에 실패했나`한의원 원장, SNS를 진단받다``한-미정부 홈피 차이?`..달인들 페이스북 옹호론'걸스데이, 소셜미디어 스타되기'-③How?'걸스데이, 소셜미디어 스타되기`-②Why?'걸스데이, 소셜미디어 스타되기`-①What?

▶ 관련기사 ◀ ☞다음, 삼성 스마트TV에 `지도·소셜` 넣는다 ☞다음, 트위터와 손잡았다..소셜 기능 대폭 강화 ☞다음, 모바일 이미지·동영상 검색 `더 편리하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