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창작뮤지컬 신작 릴레이’의 5편 쇼케이스 공연 실황을 팟캐스트 방송으로 공개한다. 팟캐스트 어플을 이용, 채널 ‘자리주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창작뮤지컬 활성화를 목표로 작품을 미리 듣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창작뮤지컬 신작 미리보기’ 팟캐스트 시리즈 5편을 제작·방송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팟캐스트는 지난달 21일 서울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진행된 ‘창작뮤지컬 신작 릴레이 쇼케이스’ 공연 실황이다. 창작뮤지컬 우수작품 제작지원에 선정된 5편(‘웰다잉’ ‘스페셜 딜리버리’ ‘안녕! 유에프오’ ‘에어포트 베이비’ ‘신과 함께 가라’)의 공연 소개와 하이라이트 넘버를 포함해 현장 분위기를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창작뮤지컬 신작 미리보기’ 팟캐스트는 누적 조회수가 1만 건을 넘어설 정도로 높은 청취율을 기록하고 있다. 쇼케이스 공연실황 공개에 앞서 방송된 작품소개편은 공개방청 형식으로 진행된다. 개막을 앞둔 작품의 출연진, 창작진과 예비관객 사이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스페셜 딜리버리’와 ‘안녕! 유에프오’가 2월 14일까지 공연되며 마지막 작품으로 ‘에어포트 베이비’ ‘신과 함께 가라’가 2월 23일 개막해 3월 6일까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공연한다. 02-3674-7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