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기후변화와 지구 온난화에 대비해, 한화그룹이 태양광을 활용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의 하나로 국내에서는 2011년부터 전국의 복지기관(종합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등)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월드비전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시행 첫해인 2011년부터 전국의 118개 복지기관에 807kWh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했으며 연간 어린 소나무 15만 그루 이상을 심은 효과를 보고 있다. 지원 3년 차인 작년에는 이미 설치한 태양광 발전설비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점검을 포함한 유지·보수 및 발전량 모니터링 등을 실시해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 3~18kWh의 용량이 큰 태양광 발전설비 외에 250W~1kWh의 미니 태양광을 지원해 그룹홈 등의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방 초등학교나 복지기관의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환경 에너지 교실 등 별도의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2011년 대지진과 원전사고로 전력망이 파괴된 동북지역 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했으며, 같은해 몽골과 중국 등에 사막화 방지를 위해 ‘한화 태양의 숲’을 조성하고 있다. 2012년 중국 영하자치구에서는 사막화 현상 및 황사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링우시 모우스 지역에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해 묘목을 키우는 양묘장에 공급했다.
|
|
☞ 한화운용, 아이티센 지분 5.04% 보유중
☞ [IR클럽]한화투자증권의 고객 관점 코어펀드, “잘 아는 펀드 제대로 팔자”
☞ [IR클럽]한화투자증권, 고객 신뢰 가치 우선하니 실적도 ‘쑥’
☞ 삼성테크윈 노조, 장교동 한화 사옥서 첫 집회
☞ 한화아쿠아플라넷일산, 아기 코아티 5남매 출산 후 첫 공개
☞ 한화 편입 앞둔 삼성테크윈, 노사 막판 진통..서초사옥 집회
☞ [특징주]한화, 신고가…삼성테크윈 편입 효과 기대
☞ 한화, 삼성테크윈 자회사편입 시너지…목표가↑-KB
☞ 한국여자오픈 챔프 박성현 "한화금융 클래식 우승하고파"
☞ 한화투자증권 “변화 뒤처진 한국거래소, 주주 중심 상장 재논의해야”
☞ 한화갤러리아, 충남혁신센터와 동반성장 MOU체결
☞ [특징주]바이넥스, 강세…한화케미칼 오송공장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한화, SK전 패배가 아쉬운 점 3가지
☞ '한화클래식 2015' 19~21일 고양·서울·대전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