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연암문화재단은 1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2015 연암장학생 증서수여식’을 개최하고 선발된 장학생 51명에게 총 7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학업성적이 뛰어난 석·박사과정 대학원생들을 후원하는 ‘연암장학생 지원사업’은 인재가 곧 국가의 미래라는 인식 아래 지난 1970년부터 시작된 LG의 최장수 사회공헌활동이다.
학문의 균형 발전을 위해 이공계와 인문계를 고루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는 이공계 30명, 인문계 21명에게 3학기 동안 등록금 전액과 교재비를 지원한다.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은 장학생들에게 “학문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잘 살려 결코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목표에 매진하고 국가와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013년 LG ‘연암장학생’에 선발된 박아름(28, 성균관대 화학공학과 박사과정)씨는 지난해 1월 세계적 권위의 SCI급 국제학술지인 ‘ACS Applied Materials & Interfaces’에 2차전지 분야 ‘실리콘 그래핀 기반의 리튬이온전지 음극재 개발’ 논문을 제1저자로 게재해 학계 주목을 받았다.
|
|
☞ LG화학, 인도 반덩핑 규제 걸려…한화케미칼은 무혐의
☞ 한상범 LGD 사장 "4분기 OLED공장 풀 가동..수익성 기반 확보"
☞ LG디스플레이, 3년간 OLED에 10조원 투자.. 디스플레이 최강 굳히기
☞ LG전자, 중동 '원스톱 명품관' 열고 현지 시장공략 강화
☞ LG유플, 갤럭시 노트5, S6 엣지+ 체험 매장 오픈
☞ LG, 21년째 저성장증 어린이 '성장 호르몬제' 지원사업 펼쳐
☞ LG 올레드 TV, 유럽영상음향협회 '최고 제품상' 4년 연속 수상
☞ LG화학, 中 '로컬 1위' 창안자동차에 배터리 공급
☞ 삼성-LG,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 채택 '상반된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