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혈액순환, 근력강화, 체중관리등 여성들에게 탁월한 효과!
- ‘봉춤’이 아닌 ‘폴댄스’ 스포츠로 인정
[이데일리 박세미 PD] 추운 겨울을 핫하게 달구고 있는 이색적인 다이어트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밸리 댄스’와 일명 ‘봉춤’이라 불리는 ‘폴댄스’이다. ‘밸리댄스’ 지난 몇 년간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최근에는 동호회 활동을 통해서도 많은 여성들이 즐기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폴댄스’의 열기가 심상치 않다.
‘폴댄스’란 쉽게 말해 ‘봉춤’이다. 금속의 봉을 ‘폴’이라 하고 폴에 의지한 채 원심력과 회전을 이용해 돌거나, 더 나아가서는 고난이도의 아크로바틱 테크닉을 보여주는 댄스다. 흔히 ‘봉춤’이라 하면 나이트 클럽 등에서 스트립쇼와 같은 관능적인 움직임으로 조명과 함께 춤을 추는 형태를 상상하는데, 최근에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이 뮤직비디오에서도 폴댄스를 추며 많이 알려졌으며, 기타 여러 방송에서도 다룬 바 있다. 아직까지는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지 못했지만, 최근 국내에 폴댄스를 전문으로 가르치는 학원들이 생겨나며 폴 휘트니스 센터에서 주로 강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 폴댄스 안무 동작 |
|
폴댄스는 봉에 의지해 허공에 떠서 원을 돌거나 거꾸로 매달린다. 이때 물구나무와 같은 효과로 다리나 허리에 모여 있던 체액이 머리쪽으로 이동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여성들의 근력과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관능적인 움직임으로 바디라인과 자세를 만들어준다.
금주 방송되는 이데일리TV <생방송경제와이드(14일 오후 6시)>에서는 국내 폴댄스의 최고강사로 소문난 명세영 원장을 초대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폴댄스 시연과 함께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을 시청자들에게 알려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