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이미지 클러스터링 기법, 이용자 행동 분석을 기반으로 검색 정확도가 약 50% 가량 대폭 향상됐고, 최소한의 클릭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혁신해 이용 동선을 줄였다.
다음은 이미지 검색 정확도 향상을 위해 웹 상의 유사 이미지를 수집해 대표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주요 키워드를 추출하고 이용자의 검색 키워드에 대해 최적의 이미지를 찾아주는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했다. 예를 들어 ‘비’ 이미지를 검색하는 이용자에게는 가수 ‘비’ 또는 내리는 ‘비’ 이미지를 함께 보여줘 원하는 이미지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이미지검색 사용성 데이터 분석을 통해 PC와 모바일에서 이미지를 소비하는 이용자들의 불편한 점을 개선했다.
검색 결과 내에서 이미지 뷰어가 실행돼 원본 이미지 확인을 위해 브라우저 창을 새로 열 필요가 없도록 했다. 이미지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이미지 제목, 게시 날짜 등 부가 정보를 선택적으로 볼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페이지 선택 없이 스크롤 또는 화면 끌어올림으로 새 페이지가 자동 로딩돼 빠르고 즉각적인 검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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