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회장 이석채)는 글로벌 온라인 방송 플랫폼 1위 기업인 `유스트림`과 함께 국내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교두보로 `유스트림 코리아`를 설립한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유스트림 서비스를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서 활용해 다양한 한류 문화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으로 유통시키고 Open-PPV(Pay Per View)를 통한 중소 영상 제작사의 콘텐츠 수익 창출 기회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스트림 코리아`는 KT가 51%, 소프트뱅크의 손자회사인 `유스트림 아시아`가 49%의 지분을 투자하며 연내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KT는 미국의 유스트림사에도 약 1000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유스트림 서비스는 `소셜네트워크와 결합된 인터넷 생방송`이다.
KT는 유스트림 서비스를 한글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온라인 사이트는 물론 스마트폰과 패드용 어플도 한글로 이용이 가능해진다.
KT 관계자는 "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사용자들은 전세계 유저들과 이벤트나 취미생활 등을 동영상을 통해 공유할수 있고 기업들은 신제품 런칭 및 각종 프로모션 행사의 현장 중계를 통해 홍보 효과를 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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