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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어피치’가 새로운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로 전세계 MZ세대 팬덤 잡기에 나선다.
캐릭터 IP 비즈니스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MZ세대에게 친숙한 숏폼 형식의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보여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고 글로벌 팬덤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에는 이미 인기 캐릭터로 자리잡은 어피치와 러피치 외에 신규 캐릭터인 세 쌍둥이 복숭아 퍼피치가 공개된다.
어피치 캐릭터는 특히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등으로 큰 인기를 끌며 글로벌 캐릭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바 있다. 2019년 3월부터 2020년 2월까지 한국 관광홍보대사로 위촉되기도 했다.
숏폼 콘텐츠 ‘피치파이브’는 ‘어피치’, ‘러피치’, ‘퍼피치’ 캐릭터 조합을 부르는 이름으로, 이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피치파이브는 총 30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월, 수, 금 틱톡 어피치 공식 계정과 매주 금요일 라이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캐릭터를 활용한 비즈니스는 오프라인 스토어 외에 캐릭터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국내외, 특히 일본을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