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Upcycling) 브랜드 ‘래;코드’는 반려견을 위한 맞춤 라인 ‘페넥트’ 라인을 반려견 패션 브랜드 ‘DASOM(다솜)’과 콜라보레이션(협업)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PET(애완동물)’과 ‘CONNECT(연결)’의 합성어인 ‘페넥트’ 라인은 견주의 옷을 반려견의 옷으로 리디자인한 상품군으로, 반려견과 견주의 유대 관계를 더욱 깊게 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가을/겨울(F/W) 시즌에 총 7개 스타일(의류 6개 스타일, 가방 1개 스타일)을 선보인다. 페넥트 라인은 반려견에게 꼭 맞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반려견의 사이즈를 입체패턴을 사용했다.
래코드를 총괄하는 한경애 상무는 “래코드가 가지고 있는 업사이클링 노하우와 다솜이 가진 반려견 의상 노하우가 만난 만큼, 업사이클링의 범위를 좀 더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넥트 라인의 가격대는 의류가 4만9000~5만9000원이다. 가방은 펫 카시트 프론트 백으로 19만원이다. 해당 상품은 이태원 시리즈코너 매장과 온라인 숍(www.byseries.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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