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DP는 네이버를 상징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특히 네이버는 UX(사용자 경험, User eXeprience), UI(사용자 인터페이스, User Interface )에 대한 관심이 지금보다 낮았던 2006년부터 UXDP를 꾸준히 진행하며 올해 10해째를 맞이했다.
네이버 UXDP는 특히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분야에서 일하고픈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실제 업무 현장에서의 노하우를 직접 부딪히며 배울 수 있는 기회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0년간 총 300여명 이상이 UXDP를 통해 네이버가 보유한 UX, UI 분야 노하우를 공유 받을 수 있었다. 이들 중 대다수는 네이버 뿐 아니라 동종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올해 UXDP는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총 10박 11일동안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스튜디오를 구성해 실무형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며, ▲그 과정에서 UX, UI, 인터랙션 디자인 및 기획 등 각 분야별 실무진들의 멘토링을 통해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부문별 우수 스튜디오와 인재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되며, 올해 여름 진행할 인턴십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십 우수 수료자들은 올해 10월과 내년 1월, 네이버에 입사할 수 있다
* UXDP 참여 신청 페이지 URL :
http://recruit.navercorp.com/naver/notice/20000136?noticeTypeCd=&searchValue=&page=1
▶ 관련기사 ◀
☞네이버 O2O 플랫폼 <샵윈도>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입점
☞'핀테크로 둔갑'..온라인 불법다단계를 아시나요?
☞네이버, 강원도에서 '빅데이터'로 승부수..강원창조혁신센터 출범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