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다양한 AI솔루션을 통한 상품 추천 서비스의 고도화를 진행한다.
코오롱몰의 상품 상세 정보 페이지 하단에 △AI 추천 스타일 △함께 많이 본 상품 △브랜드 인기 상품 △같이 구매한 상품 등 4가지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나머지 3가지 기능은 코오롱FnC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적용해 다양한 상품 추천 기능을 더했다. 코오롱몰은 해당 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전체 구매 전환율(해당 상품을 클릭한 고객 대비 구매한 고객 비율)이 약 7~8배 높아졌따.
코오롱몰은 지난 4월 코오롱스포츠, 슈콤마보니, 헤드, 볼디스트 4개 브랜드 총 285개 신발 상품에 적용하여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3개월간 추적한 결과 펄핏사이즈 솔루션을 통해 발 사이즈를 측정한 고객의 1인당 평균 상품 조회수가 일반 사용자에 비해 약 2배 높았다. 또 ‘바로구매’ 버튼 클릭 전환율도 약 3배 높았다. 코오롱몰은 아카이브앱크까지 총 5개 브랜드의 신발 상품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코오롱몰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 환경이 급변하고 있고 고객들의 눈높이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코오롱몰은 AI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 도입해 고객에 편의성 제공은 물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며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락인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