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의 쓸어 담는 방식이 아닌 진공 흡입이 가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했으며 최첨단 센서로 뛰어난 이동성을 갖춰 지난해 첫 출시 이후 호평을 받아온 제품이다.
이번 신모델은 기능과 컬러는 물론 가격대까지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블랙의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에보니 쿠퍼 컬러 제품은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췄다. 지난해 출시한 파워봇 제품의 2배 이상의 흡입력을 갖췄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도 불빛을 인식하는 가능한 거리가 기존보다 약 2배로 확장돼 사용성이 높아졌다.
스타일리시한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의 신모델은 파워봇의 장점과 핵심 기능은 유지하면서도 가격 부담은 던 보급형 제품이다. 강력한 모터와 삼성 진공청소기의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와 넓은 흡입구의 ‘와이드 빅 브러시’가 적용돼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하는 ‘풀뷰 센서’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하는 ‘네비게이션 카메라’ 문턱 같은 장애물도 쉽게 넘어가는 ‘이지패스 휠’ 등 뛰어난 이동성도 그대로 갖췄다.
한편 삼성 파워봇은 최근 호주 소비자 협회 정보지인 ‘초이스(Choice)’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 매거진인 ‘리뷰드닷컴’으로부터 10점 만점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입증 받았다.
삼성 파워봇 신모델의 출고가는 에보니 쿠퍼 컬러 제품은 139만원,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 제품은 84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