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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샌드는 1978년 출시돼 42년간 사랑받고 있다. 달콤한 파인애플 맛이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롯데샌드의 제품명과 슬로건, 패키지 디자인 등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면서 맛과 식감 등의 품질도 개선했다고 밝혔다. 세련된 이미지를 적용해 젊은 층 수요를 확대하겠다는 목적이다.
대표 제품 ‘롯샌 파인애플’은 과즙 함량을 늘렸다. 배합 비율을 조정해 과자가 입안에 잘 남지 않는 식감으로 개선했다. ‘롯샌 화이트크림 깜뜨’는 초코 성분의 함량을 늘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롯샌 피나콜라다’는 2030세대 여성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제품이다. 파인애플과 코코넛크림이 들어간 칵테일 ‘피나콜라다’의 콘셉트를 활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