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6일 아이폰4 관련 서비스 정책의 `패`를 열자 KT가 바로 맞대응했다. SK텔레콤이 신제품 교환 기간을 당일에서 7일로 확대하자, 14일로 기간을 늘린 것이다.
KT(030200)는 아이폰 관련 고객의 주요 요구사항이었던 판매용 신제품 교환 기일을 기존 구입 당일에서 14일로 확대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KT가 지금까지 국내에서 아이폰을 홀로 공급하며 경쟁사 가입자를 상당수 흡수해 왔지만 SK텔레콤이 KT보다 개선된 AS(애프터서비스) 방향을 발표하자 노선 정정이 불가피했던 것으로 보인다.
AS는 아이폰의 최대 약점으로 꼽히며 소비자들의 개선 요구가 컸지만 KT는 그동안 독점 공급자로서 이 부분에 전력을 다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또 애플로부터 단말기를 확보하기 위해 AS 관련 불리한 조건으로 계약해 이용자가 피해를 본다는 지적을 받았다. 그러나 SK텔레콤이 더 나은 AS 조건을 제시하자 사업 부담을 감수하면서까지 이용자를 빼앗길 수 없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KT는 "불량제품의 교환, 반품 등은 제조사 소관이지만 아이폰 선도 사업자로서 사업자 부담을 감수하고서라도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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