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전집류의 도서가 아닌 문학을 주제로 한 토크쇼 형식의 홈쇼핑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더해 ‘K의 서재’ 판매수익금 일부를 그룹홈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개인 위생용품으로 지원해 위기 극복에 동참한다.
|
최근 책 내용을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형식의 예능이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면서 프로그램 자체 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이 섣불리 시작하기 어려운 책을 쉽게 풀어주는 콘텐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K쇼핑은 문학동네와 제휴해 업계 최초로 신개념 홈쇼핑 북 토크쇼 ‘K의 서재’를 선보인다.
‘K의 서재’ 첫 방송에서는 BTS의 두번째 정규앨범 타이틀 곡으로 사랑받았던 ‘피 땀 눈물’의 모티브로 알려진 헤르만 헤세作 <데미안>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파주 북카페에서 진행된 녹화에서 출연자들은 책에 관한 풍부한 배경 지식 설명은 물론, 독일 본토에서 <데미안>이 가진 의미를 설명해주고 등장인물들의 이름도 풀이해주는 등 흥미로운 이야기로 촬영을 이끌어 나갔다.
K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굿즈 세트는 양장노트, 메모패드, 연필세트와 지우개로 구성돼 있다.
<데미안>의 표지와 명문장으로 디자인되어 구매자들의 독서 경험을 극대화하고 감동을 오래 간직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데미안> 세트는 K쇼핑 온라인 및 모바일에서 미리 주문 가능하다.
K쇼핑은 ‘K의 서재’에서 발생하는 판매수익의 일부를 지난 2018년부터 KTH와 함께 하고 있는 가정형 아동공동생활시설인 ‘아동 그룹홈’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코로나19 대응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손 세정제 등의 개인 위생 물품의 형태로 전달된다.
K쇼핑 남정훈 커머스마케팅본부장은 “’K의 서재’는 광고나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유익한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됐다”며 “K쇼핑 시청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송으로 고전 문학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책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