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욱 신임 대표는 한국 사업 전반을 총괄하는 한편, 하형석 미미박스 글로벌 CEO와 협업하여 각국 시장에서 보다 유기적이고 전략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신임 이 대표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 크레딧 스위스 아시아 지부에서 다수의 글로벌 소비재 및 유통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 전략 컨설팅 및 투자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한국, 미국, 독일, 중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화장품, 패션, 가전 등 다양한 소비재 기업의 모바일 및 디지털 전략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며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감각과 역량을 쌓아왔다.
이 대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모바일과 디지털을 제대로 활용하는 회사가 미래 소비재 산업의 리더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K-뷰티를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리고 있는 미미박스에서 소비재 및 유통 산업 전반의 혁신을 견인하는데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형석 미미박스 글로벌 CEO는 “그간 다양한 국가에서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에 성공적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해 온 이강욱 대표와 함께 일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향후 이 대표와 함께 한국 시장의 사업을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글로벌 각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K-뷰티 제품들의 유통은 물론, 아임미미(I‘M MEME), 포니이펙트(Pony Effect), 본비반트(Bonvivant), 누니(Nooni)와 같은 자체 브랜드까지 개발 및 출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작년에는 미국, 중국, 동남아 등으로 사업을 크게 확장했으며 현재 서울에 오프라인 체험 매장 4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강욱 신임 대표 주요 약력
▲2003~2006년 베인앤컴퍼니 컨설턴트
▲2008~2010년 크레딧 스위스(Credit Suisse) 아시아 지부 근무
▲2010~2016년 보스턴 컨설팅 그룹 부파트너(Principal)
학력
▲1995년 서울과학고등학교 졸업
▲2002년 서울대학교 기계공학 학사
▲2008년 美 스탠포드 대학교 경영학 M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