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SK(034730)주식회사 C&C는 21일 분당사옥(SK u-타워)에서 비즈니스 파트너(BP)사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제4회 BP사 CEO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SK㈜ C&C가 전략 사업으로 육성중인 클라우드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SK 클라우드 채널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역량있는 BP사들과의 동반성장형 클라우드 사업 생태계를 조성키 위해 마련됐다.
SK클라우드 채널 프로그램 참가 BP사는 클라우드 사업 수행 경험과 역량, 솔루션 보유 여부 등에 따라 ISV(Independent Service Vendor), SI(System Integration), 리셀러(Reseller)로 구분해 선발된다.
ISV는 IaaS(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PaaS(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플랫폼) 개발 역량을 갖춘 BP사다. SI는 IaaS를 바탕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을 산업별로 구축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곳이다. 리셀러는 클라우드 IaaS 서비스를 판매하는 유통 중심의 BP사다.
SK㈜ C&C는 채널 프로그램 참여 BP사들 유형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영업·교육·기술 지원 등을 제공해 BP사들의 클라우드 사업 수행 역량의 빠른 향상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정풍욱 SK㈜ C&C 구매본부장은 “SK 클라우드 채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의 역량있는 BP사들의 클라우드 기술 수준 및 사업 역량을 높이고 클라우드 사업이 BP사의 확실한 신성장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SK주식회사 C&C 클라우드 사업 담당자가 비즈니스 파트너(BP)사 CEO 세미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SK주식회사 C&C)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