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지난 7일 1차 출시 후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판매 시작 후 18분 만에 온라인 구매 시 증정하는 포토카드 전량이 소진됐으며, 출시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1차 출시 제품 30종 중 13개 품목이 조기 품절됐다. 또 해외의 경우, 일본 도쿄에 위치한 ‘어피치 오모테산도’ 매장에 해당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고객들로 긴 줄이 이어졌다.
|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굿즈 외에도 한정판 에디션 음료 및 디저트 메뉴도 출시한다. 어피치 강다니엘 핑크코코아, 어피치 강다니엘 밀크티, 어피치 강다니엘 라즈베리 마카롱 총 3종을 오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두 달간 한정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부산 플래그십 스토어, 일본 어피치 오모테산도, 서울 카페 드 커넥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메뉴 구매 시 강다니엘 초상이 그려진 컵홀더와 코스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차 출시 때의 호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자인의 포토카드와 새 메이킹 영상도 선보인다.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에디션 제품 구매 시 온라인 전용 포토카드 5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오프라인 전용 포토카드 1종을 제공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아티스트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양 팬들에게 공감을 얻었고, 뜨거운 호응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추가로 선보이는 2차 제품에도 강다니엘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