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시장조사기관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지역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6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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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북미지역 UHD TV시장 독주에는 커브드 체험 이벤트가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러한 프리미엄 판매 인프라 구축을 통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삼성의 UHD, 특히 커브드 TV의 화질, 몰입감 등 특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했고, 그 결과 ‘커브드’로 차별화된 UHD 제품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UHD TV 중 커브드 TV의 비중이 40%대를 넘어서 지속 증가 중이다. 캐나다도 UHD TV 중 커브드 TV의 비중이 58%를 넘어서며 커브드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4분기에도 북미에서 커브드, UHD 제품 판매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광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커브드 UHD TV는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콘텐츠가 조화된 결정체”라며 “4분기에도 삼성 커브드 UHD TV의 가치를 북미지역 고객에게 전달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