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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는 전일 중국 후난성 장자제에서 김견 총경리 등 기아차 관계자와 딜러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K2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첫 출시 이후 5년 만에 2세대 모델로 태어난 신형 K2는 중국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제작했다.
김견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부사장)은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확보한 신형 K2가 중국 소형차 시장에서 다시 한 번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며 “내년에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중국에서 경쟁력 있는 신차를 바탕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세대 K2는 지난 2011년 출시 이후 올해 10월까지 총 77만4027대가 판매됐다. 기아차가 중국에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 2002년 이후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판매된 핵심 모델이다.
신형 K2는 주행성능과 안전성, 편의사양 등을 이전보다 강화시켜 최상의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넓은 공간을 선호하는 중국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이전 모델과 견줘 앞뒤 길이와 축거(앞바퀴와 뒷바퀴 간 거리)를 각각 22mm, 30mm 키워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길이x폭x높이x축거는 4400mmx1740mmx1460mmx2600mm다.
또한 저중속 실용영역에서의 동력성능 강화를 통해 보다 경쾌한 가속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실주행 연비를 향상켜 경제성을 높였다.
후륜 서스펜션에 직립형 완충기(쇼크 업소버)를 장착해 험로에서의 승차감을 개선하고,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제동성능을 향상하는 등 중국 도로 환경에 최적화된 주행성능을 구현했다.
기아차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신형 K2의 출시 행사를 중국 전역에 생중계했으며, 이후에도 대규모 런칭 광고와 바이럴 영상 제작 등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인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에 선보이는 4도어 모델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5도어 모델 등을 라인업에 추가해 연평균 18만대의 K2를 판매하겠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열정적이고 트렌디한 성향의 25~35세 사이 젊은층을 신형 K2의 주요 목표 고객층으로 삼았다”면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초기 신차 효과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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