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21일 하나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지주, 하나은행, 외환은행, 하나대투증권 등 8개 관계사 소비자보호최고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보호시스템 그룹 공동 구축을 위한 킥오프(Kick off)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소비자보호시스템 그룹 공동 구축’을 위해 작년 11월부터 각 관계사의 소비자보호담당자 및 IT전문가로 구성된 실무협의회와 TFT를 구성해 개발요건, 업체 선정, 기본 공통 플랫폼 개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구입 등 공동 구축 범위를 결정했으며 오는 9월부터 관계사별 순차적으로 개발을 완료해 적용할 예정이다.
그룹 공동으로 구축될 ‘소비자보호시스템’은 각종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VOC(고객의소리) 등과 같은 소비자보호 관련 기능을 통합하고 상품개발, 상품판매 모니터링, 불만처리, 임직원 교육, 평가 등을 원스톱으로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민원의 처리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진행경과에 대해 SMS 등을 이용해 안내하는 등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즉각적인 정보제공도 가능하도록 개발된다.
| ▲하나금융그룹이 21일 하나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지주, 하나은행, 외환은행, 하나대투증권 등 8개 관계사 소비자보호최고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보호시스템’ 그룹 공동 구축을 위한 킥오프 행사를 가졌다.(사진 왼쪽 네번째부터 외환은행 최동숙 전무, 부뜰정보시스템 이화용 대표(프로젝트 수행사), 하나금융지주 정진용 상무, 하나은행 김덕자 전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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