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컷뉴스 제공] 설 명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한복으로 자태를 뽐내려면 무엇보다 메이크업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한다. 한복 메이크업은 보통 메이크업보다 다소 까다로워 자칫 평소 그대로 화장을 했다가는 얼굴이 처져 보일 수 있다. 한복의 색상이 평소 입는 옷보다 채도가 높기 때문이다.
미국수입화장품 브랜드 'EI Solutions' 관계자는 "채도가 높은 의상을 입을 경우 투명한 피부 표현이 관건"이라며 "투명한 피부, 생기 넘치는 입술, 여성스러운 눈썹이 한복 메이크업의 포인트"고 조언한다.
▶피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 뒤 T존과 눈 아래 부분에 피부 톤보다 한 단계 밝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살짝 덧바른다. 잡티가 있다면 컨실러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깨끗하게 커버해야 한다.
마무리로 페이스 파우더를 꼼꼼하게 발라 투명감을 높인다. 자주 덧바르는 것 보다 한 듯 안 한 듯 가벼운 느낌으로 자연스러운 광택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한복은 목선이 드러나기 때문에 얼굴과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발라줘야 한다. 목에 바를 때는 브러쉬를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다.
▶ 눈썹= 아이브라우 펜슬을 사용하여 지나치게 굵거나 가늘지 않게 그리고 각지거나 날카롭지 않게 내추럴한 모양으로 부드럽게 그려준다. 여성적으로 보이도록 눈썹 끝을 약간 둥글게 그려준다.
▶한복에 맞는 헤어 스타일-길게 늘어트린 생머리 'N0' 살짝 묶어 목이 보이도록
① 길게 늘어트린 머리는 금물
② 앞 머리로 이마를 가리지 말고 옆으로 비스듬히 처리
③ 생머리보다는 굵은 웨이브를 줄 것!
④ 숏커트는 머리 끝 부분을 바깥으로 말아 줘 귀여움 가미
⑤ 업 스타일 머리는 지저분하지 않게 젤, 왁스로 깔끔한 뒷처리
⑥ 비녀 꽂을 때는 그물망으로 간단히 해결
⑦ 전통 문양이 있는 액세서리를 적절하게 활용
▶ 관련기사 ◀
☞그레이 톤 수트 은은한 멋 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