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사장은 1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방송통신위원회 등) 정책당국이 모바일 공정경쟁 환경에 대해 관심 갖길 바란다"면서 "네이버가 뛰어난 검색엔진을 만들어 이용자가 원한다면 구글처럼 스마트폰에 핫키로 탑재될 수 있는지가 문제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모토로라가 중국에서는 안드로이드용 기본 검색엔진으로 구글 대신 중국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바이두 도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도 접했다"면서 "네이버가 안드로이드폰에 핫키로 탑재되느냐와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느냐는 차원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또 모바일 사업과 관련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이를 검색한다든지, 개인별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특성을 활용한 아이템을 준비중"이라면서 "모바일 분야에서도 여전히 PC환경의 경쟁력이 어느정도 작용하리라 본다"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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