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035720)는 27일 다음 검색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 본 2014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사건, 신규, 최다, 인물, 방송, 영화까지 6개 주제 별 상위 10개 검색어 순위를 집계한 결과다.
올해 누리꾼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콘텐츠는 단연 겨울왕국이었다.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겨울왕국은 세계적인 흥행을 거두며 돌풍을 일으켰다. 주제가 ‘렛잇고(Let It Go)’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어 각종 음원 차트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 결과 2014 올해의 신규 검색어 1위는 ‘겨울왕국 노래’가 차지했다. 각종 패러디는 물론, 국내외 유명 가수들이 부르는 특별 영상들까지 화제가 이어진 것도 겨울왕국 노래를 검색하게 만들었다. 겨울왕국은 영화 검색어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해 뜨거웠던 겨울왕국 열풍을 확인할 수 있다.
|
이 외에도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열광했던 ‘타요버스’와 ‘라바지하철’은 각각 신규 검색어 4위와 10위를 기록했다. 언제 어느 지역에서 운행하는지,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등 운행 정보를 수시로 체크하면서 타요버스와 라바지하철을 찾아 다닌 이용자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피를 맑게 해 준다는 효능 때문에 제조법 검색이 줄을 이었던 ‘청혈주스’와 여행자의 필수품이 된 ‘셀카봉’ 등도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그 외 인물 검색어 순위에서는 연예인, 특히 ‘엑소’와 ‘소녀시대’, ‘아이유’ 등 가수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방송 검색어 순위에서는 전지현, 김수현 주연 ‘별에서 온 그대’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 영화 검색어 순위에서는 아직 개봉 전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배우의 캐스팅 소식과 예고편 공개 등의 이슈만으로 상위에 오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포함돼 있다.
|
▶ 관련기사 ◀
☞삼성전자로 쏠린 이목..코스닥, 하락 반전
☞[마감]코스닥, 이틀 연속 상승..IoT·헬스케어株 강세
☞카카오페이지, '초단편소설 백일장' 수상작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