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봇은 진공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춰 기존의 쓸어 담는 방식인 로봇청소기가 갖는 청소능력의 한계를 극복했다. 삼성전자는 파워봇이 기존 로봇청소기의 스스로 청소하는 점은 만족하지만 청소능력에 불만족하던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고있다.
파워봇은 ▲강력한 흡입력, ▲뛰어난 이동성, ▲극대화된 사용 편의성이 최대 특징이다.
기존 제품 대비 약 60배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기존 ‘사이드 브러시’ 대신 약 2배 넓어진 ‘와이드 빅 브러시’를 채용해 구석까지 흡입해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고급형 진공청소기의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가 적용돼 필터 막힘이 적고 강력한 흡입력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자동차 서스펜션처럼 굴곡에 따라 위아래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지름 105mm의 대형 바퀴인 ‘이지패스 휠’을 채용해 평평하지 않은 바닥과 문턱 등 장애물도 쉽게 넘어갈 수 있다.
투명한 먼지통을 채용해 사용자는 청소기의 작동 상태와 먼지량을 쉽게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 터보모드’란 집중 청소 기능을 갖춰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파워봇은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강력함이 느껴지는 ‘에어본 카퍼’와 밝고 생동감이 느껴지는 ‘딥 블루’ 등 2가지 색상이며 출고가는 각각 119만원, 109만원이다.
엄영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파워봇은 기존의 로봇청소기를 완전히 혁신해 소비자가 원하던 로봇청소기를 구현한 제품”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션싱크’와 더불어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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