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대학생을 비롯한 예비 창업가, 투자자들이 최신 경향을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기획됐다.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갖고 있는 국내 창업 기업 이노디자인, 총각네야채가게부터 실리콘밸리의 창업 기업까지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창업박람회는 크게 다양한 주체가 모이는 ‘상생의 장’, 기술기반의 ‘디지털 창업의 장’, 우수제품을 체험해보는 ‘참여의 장’으로 구성돼 동시에 운영된다.
박람회&컨퍼런스관인 알림 1관에서는 창업을 성공으로 이끈 창업 멘토들의 노하우를 전해듣는 토크콘서트가 계속된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의 오프닝 연설을 시작으로 파운트의 김영민 대표, 이노레드 박현우 대표, 우아한 형제들의 박용후 총괄이사 등이 토크 릴레이를 이어간다.
서울산업진흥원 기업투자센터 우수기업인 △스왈라비 △씨케이머틸리어즈랩 △직토 △누벤트 △윈드앰프 △엠플레어 △아토머스 등 창업 기업 60개도 참여해 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아이템을 공유한다.
이밖에도 서울시 및 자치구의 창업정책 지원 사업을 확인할 수 있는 ‘창업정책홍보관’이 운영된다. 이곳에서 3D 프린터 등 고가의 장비를 무료로 대여해 창업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어볼 수 있다.
창업 컨설팅 사전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