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지 시설에 대한 불만 민원이 27.5%(298건), 여행지 서비스 불만 민원이 18.1%(196건), 여행사 횡포와 관련한 불만 민원이 17.8%(193건) 등으로 뒤를 이었다.
권익위 관계자는 “여행정보나 관광지 안내 개선은 기관의 관심도에 따라 단기간에도 효과적으로 해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여행사 횡포로 인한 피해 방지를 위해 여행보험 가입여부 등을 의무적으로 고지하도록 하는 등 안정장치 확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권익위, 인터넷 불법거래·사기피해 '주의' 경보
☞ 권익위, 학교 당직기사 근무조건 개선 권고
☞ 권익위, 지난해 현장조정 통해 집단민원 43건 해결
☞ 권익위, 27일 '제2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 개최
☞ 권익위 "2008년 이후 부패신고로 111억원 국고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