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추석명절기간 상품권 판매목표는 전년 1352억원 대비 7% 증가한 1450억원으로 설정됐다. 개인판매 확대를 위해 한시적(6월 5일~ 8월말)으로 실시했던 개인판매 10% 특별할인(당초 5%)은 9월 5일까지 연장된다.
대기업에는 상생협력 차원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명절휴가비 등을 지급하도록 요청하고 있으며 중견중소기업에는 매년 100만원 이상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 ‘백만누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청장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대전 한민시장(8월 25일), 수원 영동시장(8월 26일), 진도 조금시장 및 상설시장(8월 27일), 순천 웃장(8월 28일), 진주 중앙시장(8월 28일) 등 6곳을 방문해 명절물가 및 경기상황 파악과 함께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도 청취할 예정이다.
한정화 중소기업청장은 “온누리상품권은 단순한 결제 수단이 아니라 서민경제의 주축인 전통시장 활성화의 촉매제”라며 “앞으로 온누리상품권이 더욱 활발히 이용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