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교수는 20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인 트위터에 “MBN 허위 인터뷰 홍가혜, 과거 MBC 뉴스에도 출연”이라는 멘트와 함께 관련 기사를 링크하며 “중대한 재난이 있을 때마다 방송에 얼굴을 비추고 싶어 하는 것으로 보아 정신이 좀 이상한 분으로 보인다”고 적었다.
앞서 18일 홍가혜 씨가 MBN과 인터뷰에서 세월호 침몰 사고의 구조 작업과 관련해 거짓 인터뷰를 진행한 데 대한 반응이다.
당시 홍가혜 씨는 “배 안에 생존자의 신호를 들었다는 것을 전해 들었다. 그러나 해경이 민간 잠수부 투입을 막고 있다. 지원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정부 관계자는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고 말했다”고 전해 논란을 일으켰다.
경찰은 홍가혜 씨를 체포하고 조사를 진행한 후 목포경찰서 유치장에 구금했다고 전했고 이번 조사에서 혐의가 드러나면 홍가혜 씨에게는 명예훼손 혐의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홍가혜 씨는 MBN과 허위 인터뷰 뒤 지난 19일 체포영장이 발부됐으나 그동안 행방이 묘연했다.
한편 진중권 교수는 같은 날 트위터를 통해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수습 현장에서 기념사진 논란을 일으켜 20일 전격 직위해제 된 송영철 전 안행부 국장(감사관)에 대해 “그 앞에서 인증샷 찍을 기분이 나냐. 이 정도면 일베 수준”이라고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 관련이슈추적 ◀
☞ 진도 여객선 침몰
☞ 진도 여객선 침몰 (연예)
▶ 관련포토갤러리 ◀ ☞ `진도 여객선 침몰` 3 사진 더보기
☞ `진도 여객선 침몰` 2 사진 더보기
☞ `진도 여객선 침몰` 사진 더보기
☞ 진도 여객선 침몰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진도 여객선 침몰]"단원고 교사 16일 오전 8시10분 '제주해경'과 통화"
☞ [진도 여객선 침몰] 송영철 안행부 국장 사태로 본 공무원 직위해제와 급여
☞ [진도 여객선 침몰]미성년 학생들 지문 기록 없어 DNA 검사
☞ [진도 여객선 침몰] 실종자 가족 "인양 아닌 구조에 주력"
☞ [진도 여객선 침몰]합수부, 해양사고 전문 검사 2명 등 4명 추가 보강
☞ [진도 여객선 침몰]김준희-이정-택연..★들 세월호 침몰 관련 소신 발언 '눈길'
☞ [진도 여객선 침몰]1등 항해사 및 선원 4명 추가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