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지난 4월 8일부터 11일까지 프랑스 칸느에서 열린 MIPTV 2013 행사에서 3D 쇼케이스 행사를 열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이 같은 성과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부는 2012년~2013년 제작지원한 작품을 포함 총 40개사 61편의 국내 우수 3D 콘텐츠를 소개했다. 특히 최근 새로운 키워드로 급부상 중인 4K(풀HD의 4배 화질) 3D TV를 LG전자(066570) 후원을 받아 전시해 바이어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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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러코스터보이, 노리 3D’, 홍콩 완구회사에 라이센싱
독립제작사 크리스피는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3D’를 통해 싱가폴 놀이공원 Uncle Ringo사, 홍콩의 장난감 제조사 Neo-Infinete와 각각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했다. 또 중국의 대표 소셜네트워크 기업인 Waibo사와도 스마트TV 게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독립제작사 훈미디어는 프랑스 방송사인 ArteTV 제작사인 TelFrance와의 다자간 계약을 통해 총 1500만불(169억6800만원) 규모의 다큐멘터리 15부작 ‘Scared Space’의 한국편에 대한 제작 및 투자를 담당하고 수익을 배분받는 형태의 공동제작을성사시켰다.
미래부 관계자는 “출범 이후 첫 번째 3D 콘텐츠 수출 전시회에서 이뤄낸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ICT 및 미래 신기술과 콘텐츠를 융합해 해외시장 개척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