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갤럭시Z 시리즈의 사전예약 거래액이 전작 사전예약 기간 대비해 39% 증가했다.
| 갤럭시Z 폴드와 플립의 사전예약 거래액 점유율 변화(자료=커넥트웨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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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갤럭시Z 시리즈의 사전예약 거래액이 전작 사전예약 기간 대비해 3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번 거래액 상승을 견인한 것은 갤럭시Z 폴드6였다. 특히 자급제폰 시장에서 플립보다 폴드의 인기가 전작 대비 두드러지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갤럭시Z 플립5와 폴드5의 사전예약 거래액 점유율은 67%:33%로 플립이 두 배 이상 높았다. 반면 올해 조사에서 플립6와 폴드6의 점유율은 42%:58%로 폴드가 더 높았다.
다나와 관계자는 “폴드6가 전작 대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mm의 슬림한 두께로 휴대성이 향상됐다”면서 “폴더블폰의 큰 단점 중 하나였던 휴대성 문제가 개선되면서 관심 갖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